2016-2학기 수강변경기간 및 수강허가서 제출 안내
등록일 2016-08-25
작성자 김민경
조회수 2917
2016학년도 2학기 수강변경기간 및 수강허가서 제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리오니 수강지도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수강변경 기간
2. 수강허가서 제출기간
-. 주간 : 2016. 9. 5.(월) - 6.(화), 09:00 ~ 16:00까지
-. 야간 : 2016. 9. 5.(월) - 6.(화), 15:00 ~ 20:00까지
※ 수강변경은 2016. 9. 5.(월) - 6.(화) 중 학년별로 기간이 지정되어 있으나, 수강허가서 제출은 학년 구분없이 위 기간 동시 실시됩니다.
※ 9. 7.(수)은 수강허가서 처리 결과에 따라 학생이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하여 수강변경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수강허가서 제출일정에서 제외함.
3. 수강허가 과목 수 및 제출장소
1. 수강변경 기간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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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교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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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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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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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학년, 4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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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5.(월) / 9. 7.(수)
※ 학년별 2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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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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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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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 3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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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6.(화) / 9. 7.(수)
※ 학년별 2일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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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강허가서 제출기간
-. 주간 : 2016. 9. 5.(월) - 6.(화), 09:00 ~ 16:00까지
-. 야간 : 2016. 9. 5.(월) - 6.(화), 15:00 ~ 20:00까지
※ 수강변경은 2016. 9. 5.(월) - 6.(화) 중 학년별로 기간이 지정되어 있으나, 수강허가서 제출은 학년 구분없이 위 기간 동시 실시됩니다.
※ 9. 7.(수)은 수강허가서 처리 결과에 따라 학생이 수강신청시스템을 이용하여 수강변경을 완료하여야 하므로 수강허가서 제출일정에서 제외함.
3. 수강허가 과목 수 및 제출장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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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가과목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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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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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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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계열기초/
핵심/선택교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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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2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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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전공 학과사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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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강좌, 여대생취업전략,DU문화지대, DU영화지대는 수강허가서 제출 불가
□학년별 수강제한 사항 준수
□ <재수강>여부 반드시 확인
□담당교수 날인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수강허가는 취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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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일반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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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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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전공 학과사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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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전공
복수전공
부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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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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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2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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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허가 요청 과목 내역을 기재
※ 개별 수강허가서 제출은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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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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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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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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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학과 사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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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수강허가서 제출 방법 / 학과 · 단과대학 행정실 조치사항
가. 학생: 과목별 수강허가서를 작성하여 담당교수께 허가를 득한 후 지정 장소로 제출 또는 해당 학과 사무실의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내역 기재
나. 학과: 학생으로부터 제출된 수강허가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행정실로 이관
-. 단, 제1전공/복수·부전공의 전공과목은 수강허가서를 개별로 제출하지 않고, 학생 본인이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내역을 붙임의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기재 → 학과에서는 신청과목의 수강허가 여부를 과목별 담당교수께 일괄 확인 → 담당교수 허가 시 단과대학 행정실로 신청자료 전달
-. 2016-2학기부터 전공과목 수강허가서가 2개로 제한됨에 따라 <수강허가 신청 대장>작성 안내시, 신청과목의 수강여석 확인(여석있을시 온라인 수강신청 안내), 수강허가 갯수 확인 요망.
-. 부·복수전공의 사유로 전공과목 수강허가서가 2개를 초과할 경우, 2개는 학과에서 처리하고 3개부터는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안내
다. 단과대학 행정실: 학과로부터 이관된 수강허가서 및 <수강허가 신청 대장>의 내역을 시스템 입력
※ 입력 메뉴: 종합정보시스템(직원) > 학사> 수업업무 >수강허가/안내 >수강허가서
※ 입력자료는 12월말 까지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보관 후 자체 파기
5. 수강허가서 처리 유의사항
가. 수강변경 마감일인 9. 7.(수) 09:00부터 학생본인이 수강허가서 제출과목의 처리결과를 시스템으로 확인하므로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는 9. 6(화)까지 소속 단과대학 내 학과사무실에 접수된 수강허가서 및 <수강허가 신청 대장>을 수합하시어 시스템으로 입력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입력하신 자료는 9. 6.(화) 22:00이후 일괄 처리되며, 9. 7(수) 11:30 추가 처리됩니다. (수강허가서 제출 후 기신청과목 삭제를 못해 수강허가 과목이 처리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추가처리 함)
붙임 1. < 수강허가 신청대장> 서식 (학과 활용 서식) 1부.
2. <수강허가서> 서식 (학생 제출 서식) 1부. 끝.
가. 학생: 과목별 수강허가서를 작성하여 담당교수께 허가를 득한 후 지정 장소로 제출 또는 해당 학과 사무실의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내역 기재
나. 학과: 학생으로부터 제출된 수강허가서를 수합하여 단과대학 행정실로 이관
-. 단, 제1전공/복수·부전공의 전공과목은 수강허가서를 개별로 제출하지 않고, 학생 본인이 학과사무실로 방문하여 수강허가 신청내역을 붙임의 <수강허가 신청 대장>에 기재 → 학과에서는 신청과목의 수강허가 여부를 과목별 담당교수께 일괄 확인 → 담당교수 허가 시 단과대학 행정실로 신청자료 전달
-. 2016-2학기부터 전공과목 수강허가서가 2개로 제한됨에 따라 <수강허가 신청 대장>작성 안내시, 신청과목의 수강여석 확인(여석있을시 온라인 수강신청 안내), 수강허가 갯수 확인 요망.
-. 부·복수전공의 사유로 전공과목 수강허가서가 2개를 초과할 경우, 2개는 학과에서 처리하고 3개부터는 수업학적팀으로 제출 안내
다. 단과대학 행정실: 학과로부터 이관된 수강허가서 및 <수강허가 신청 대장>의 내역을 시스템 입력
※ 입력 메뉴: 종합정보시스템(직원) > 학사> 수업업무 >수강허가/안내 >수강허가서
※ 입력자료는 12월말 까지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 보관 후 자체 파기
5. 수강허가서 처리 유의사항
가. 수강변경 마감일인 9. 7.(수) 09:00부터 학생본인이 수강허가서 제출과목의 처리결과를 시스템으로 확인하므로 각 단과대학 행정실에서는 9. 6(화)까지 소속 단과대학 내 학과사무실에 접수된 수강허가서 및 <수강허가 신청 대장>을 수합하시어 시스템으로 입력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입력하신 자료는 9. 6.(화) 22:00이후 일괄 처리되며, 9. 7(수) 11:30 추가 처리됩니다. (수강허가서 제출 후 기신청과목 삭제를 못해 수강허가 과목이 처리되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추가처리 함)
붙임 1. < 수강허가 신청대장> 서식 (학과 활용 서식) 1부.
2. <수강허가서> 서식 (학생 제출 서식)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