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구대 아동보호캠페인 UCC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등록일 2010-12-16 작성자 임남균 조회수 3270


【경산=뉴시스】제갈수만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홍덕률)는 '2010 아동보호캠페인 UCC공모전'에서 '관심'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2010 아동보호캠페인 UCC공모전'은 월드비전과 한국단체협의회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했다.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우리 손으로 아이들을 보호해요'라는 주제로 지역사회에서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실천활동들이 포함된 작품을 접수받았다.

청소년부 50편, 일반부 64편 총 114편의 작품은 심사를 거쳐 청소년부와 일반부 각각 10여개팀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됐다.

일반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대구대팀은 신문방송학과 재학생 11여명으로 구성돼 상처받은 아이의 모습과 이를 감싸 안은 주위의 환경들을 잔잔한 음악과 깔끔한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최환진씨(신문방송학과 2)는 "이번 UCC는 아동 인권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던 신문방송학과 선,후배들이 모여 만든 작품으로 모든 아이들이 보호받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이번 UCC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신문방송학과는 이번 UCC공모전 뿐 아니라 상록수 단편영화제,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대구단편영화제 등 다양한 공모전과 영화제에서 학생들의 출품 작품들이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jgs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