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
● 응모 자격
- 전국2년제 이상 대학(원)생(휴학생포함, 박사과정제외)
- 개인 및 팀(2~4명)으로 참가가능
● 응모 주제
- 에이즈 바로 알기
- 에이즈 검사 활성화 전략
- 에이즈 감염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해소
-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 사용 촉진
- 에이즈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성화 전략
● 응모 부문
- 기획서, 영상(TV-CM,인터넷-배너,플래쉬,UCC)
- 인쇄(리플릿,신문,잡지,포스터),Ambient,슬로건
공모부문
|
내 용
|
기획서부문
|
광고, 홍보, 마케팅방안을 중심으로 전략기획안 제출
|
영상부문
|
TV-CM스토리보드 제작
|
인터넷부문 배너/플래쉬 광고
|
UCC부문 TV광고,단편영화,애니메이션 등
|
인쇄부문
|
신문광고
|
잡지광고
|
포스터
|
리플릿
|
Ambient
|
크리에이티브 중점의 옥외광고 PPT로 기획안 제출
|
슬로건
|
홈페이지 내 접수,30자이내
|
● 시상 내역
시 상
|
인 원
|
상 금
|
총 상금
|
부 상
|
대 상
(보건복지부장관상)
|
1작품
|
500만원
|
500만원
|
상장
|
금 상
(질병관리본부장상)
|
각 부문별 1작품
(기획서/영상/인쇄/Outdoor)
|
각 100만원
|
400만원
|
상장
|
은 상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4작품
(부문 관계없음)
|
각 50만원
|
200만원
|
상장
|
동 상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4작품
(부문 관계없음)
|
각 30만원
|
120만원
|
상장
|
입 선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10작품
|
각 10만원
(문화상품권)
|
100만원
|
상장
|
Finalist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20작품
|
각 10만원
(문화상품권)
|
200만원
|
상장
|
슬로건 우수상
(에이즈퇴치연맹회장상)
|
10작품
|
각 5만원
(문화상품권)
|
50만원
|
상장
|
합 계
|
53작품
|
총 1,570만원
|
※ 수상지급은 작품별 지급
(1개 팀원이 4명일 경우, 1개의 상장에 수상자 이름 4명 기입)
※ 수상작품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 등은 주최 측에 귀속되며,
향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각종 캠페인, 교육 등 공익의 목적에서는 활용될 수 있음
※ 수상작품에 부합하는 작품이 없거나, 접수된 작품수에 따라 시상내역은 변경될 수 있음
● 응모 일정
- 2014년 8월18일(월) ~ 9월30일(화) 16:00 까지
● 제출 방법
공모부문
|
작품 규격 및 내용
|
규격 및 형식
|
기획서 부문
|
□ 광고, 홍보, 프로모션 등 마케팅방안을 중심으로
전략 기획안 제출
- 광고 기획 :전략 및 컨셉 도출을 통해 광고(TV, Print)
시안까지 제안
- PR 기획 :전략 및 컨셉 도출을 통해 단계별 PR 메시지 전략 및
실행 방법 제안
- BTL 기획 :전략 및 컨셉 도출을 통한 현실적으로 진행 가능한
이벤트 제안
※ 분야별 독립기획서 외 커뮤니케이션 믹스 전략 기획서도 가능
|
-규격: 30장 내외
-용량: 12Mb
-형식: PPT, PDF
|
영상 부문
|
□ TV 부문
- TV-CM 스토리보드 제작
※ 홈페이지 내 양식 이용
|
-규격: 10~15컷
-용량: 10Mb미만
-형식: JPG, PDF
|
□ 인터넷부문
- 온라인 배너/플래쉬 광고
|
-규격: 1분이내
-형식: GIF, SWF
|
□ UCC부문
- TV광고, 단편영화, 애니메이션 등 자유
- 인포그래픽 형식을 활용한 에이즈 홍보 영상
|
-규격: 1분이내,
-용량: 20M이내
-형식: AIV, WMV
-해상도: 640*480pixel
|
인쇄 부문
|
□ Print AD
- 신문, 잡지 등 각 매체가 갖고 있는 특수성 및 사이즈를 고려한광고
|
-규격:
1)신 문:
37cmx17cm(5단)
2)잡 지:
21cmx29.8cm
(5x7배판)
3)포스터:
39.4cmx54.5cm(4절)
-용량: 10Mb미만
-형식: JPG,PDF
-해상도 300dpi이상
|
□ 포스터
-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 행사 고지 포스터
- 전국 보건소 및 에이즈관련 단체 등에서 활용될 공익 포스터 시안
|
□ Leaflet :
- 제공되는 Contents를 활용한 6P리플렛 시안 제출
(에이즈의 올바른 정보, 예방수칙, 감염경로 등을 쉽게 정리한 Leaflet)
|
Ambient
|
□ 옥외 매체의 특수성을 활용한 크리에이티브 중점의 시안 제안
- Ambient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사진 또는 동영상 첨부
|
-동영상, 사진 첨부
-용량: 12MB,
-형식: PPT, PDF
-30장내외
-알집파일제출
|
슬로건
|
□ 홈페이지 내 접수, 30자 이내
|
|
● 접수 방법
● 유의 사항
- 출품한 모든 작품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은 출품자 본인에게 있으며,
수상작품에 한해서는 향후 에이즈 예방을 위한 공익광고
(잡지, 신문, 방송, 인터넷)와 포스터제작, 기타 에이즈 관련 캠페인 홍보활동과
전시 등의 추진 시 활용 및 참고될 수 있습니다.
- 표절 작품은 수상할 수 없으며 수상작으로 선정 후에도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장 및 상금을 환수 조치합니다.
- 참여작품 수 및 작품의 품질 등의 사유로 상금 및 수상인원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작품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저작권 및 초상권, 명예훼손 등의 침해에 대한
책임과 관련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응모자(제작자, 참가자)에게 있으며 수상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응모작 제작 과정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시설물 파손 등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응모자에게 있습니다.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1인(또는 팀) 작품 수에 관계없이 중복 응모 가능합니다.
● 문의 사항
- 공모전 운영사무국 (주)씽굿 02-322-7005
-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사이트 공지사항 및 FAQ를 참조하시거나,
Q&A에 궁금하신 내용을 올려주세요
|